제주 아르떼뮤지엄 + 티바
비 오는 날 실내관광지 추천, 가족여행지 추천
이번 제주도 가족여행에서 오빠님이 가보고 싶은 곳이 있다면서 아르떼뮤지엄 링크를 나에게 보내줬다. 이런 미디어아트를 부모님께서 좋아하실까? 정신 사납다고 안 좋아하실 거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빠님이 가고 싶다고 하니 후딱 입장권 구매!
나는 이전에 친구랑 아르떼뮤지엄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그때는 아르떼뮤지엄 티바 체험을 하지 않았다. 그런데 친구 엄마님이 친구분들과 함께 다녀오셨는데, 모두들 티바를 너무 좋아하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전에 예약했던 입장권을 취소하고 티바가 포함되어 있는 입장권으로 재구매하였다.😎
제주도 비 오는 날 실내관광지 추천 _ 전시회 / 제주 아르떼뮤지엄
제주 아르떼뮤지엄에 들어서자마자 나오는 노랑노랑꽃들.
암막커튼을 열고 전시장으로 들어서는 순간 "와~"가 자동으로 나온다.😲 따뜻하고 귀여운 느낌이 가득한 노란색 꽃들이 맞이해줘서 미디어아트가 낯선 사람들도 좀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파도, 폭포를 표현한 장면들.
시각적인 것뿐만 아니라 소리까지 파도소리까지 들려서 더욱더 좋았다. 👍👍
명화, 제주풍경 등을 보여주는 곳.
아르떼뮤지엄의 가장 큰 단점은 앉아서 쉴 공간이 심각하게 부족하다는 점(없다고 봐야 함)인데, 그래서 그런지 다른 곳에 비해서 넓고 많은 영상을 볼 수 있는 이곳 바닥에 앉아서 감상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았다.
동물과 나뭇잎의 조화.😎
◇◆◇◆◇◆
사람들을 따라 흘러가면서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티바가 나온다. 티바는 나가는 곳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굳이 찾을 필요는 없다.! 미디어아트 전시를 다 관람한 우리는 티바로 ㄱㄱ!
제주 아르떼뮤지엄 티바 체험 후기
주문은 직원분에게 직접 하는 방식이다.
나는 아르떼뮤지엄 티바 체험권까지 포함되어 있는 입장권을 구매하였다. 그래서 입장권으로 사용한 바코드가 인쇄되어있는 영수증을 잘 보관하고 있다가 티바 이용 시 제시하면 된다. :)
주문을 한 후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서 지정된 테이블에 앉았다.
티바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은 꽤 넓은 편이었지만, 각 테이블이 큰 편이라 한번에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것 같았다.
하지만 이용제한시간을 15분으로 두고 있어서, 자리가 날 때까지 정해진 시간 없이 한참을 기다려야하는 그런 것은 없어서 좋았다.
엄마님 손에 꽃이 폈구만!🌼🌷
이번 제주도 가족여행 2박3일동안 부모님 두 분 모두 카메라를 꺼내신 적은 딱 2번인데, 처음은 한라산소주공장에 소주박스가 쌓여 있는 곳이었고, 2번째는 여기 티바이다. 여기 안 왔으면 어쩔뻔했어.!! 티바 안 했으면 어쩔뻔했어! 두 분 다 신기해하고 좋아하셨음!
제주 아르떼뮤지엄의 티바는 오래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제한시간을 두고 있으므로 미디어아트를 체험하는 곳이라고 말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음료는 4가지 있는데, 각각 하나씩 시켜서 다 맛을 봤는데, 전체적으로 달달한 편이었다. 맛있음! :)
일반 카페에 비해서 양은 1/2~2/3정도 되지만 15분 안에 다 마셔야 한다는 걸 감안하면 괜찮은 양이었다.
제주아르떼뮤지엄도 다른 곳과 같이 출구가 기념품샵으로 연결되어있다.
기념품샵이 꽤 넓은 편인데, 귀욤뽀짝한 돌하르방, 디퓨저, 필기구, 고스톱, 캔들 등의 소품들과 흑돼지육포, 감귤 관련 간식 등 다양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다.
제주도에는 같은 물건임에도 판매하는 가게마다 가격차이가 조금씩 있는 편이다. 몇군데의 소품샵을 다녀온 나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주아르떼뮤지엄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들은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크게 비싸게 가격으로 측정한 것이 없어서, 억울한 기분 느낄 걱정이 덜해서 좋았다. :)
전체적인 후기는 이전 아르떼뮤지엄제주 포스팅에서 작성했으니 쿨하게 생략! 😎
(이전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로 첨부해뒀어요!)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하지 않은 휠체어, 유모차에 대한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제주 아르떼뮤지엄에서는 휠체어와 유모차 대여가 가능하다. 그리고 휠체어나 유모차를 타고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게 되어 있어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부모님께서는 아르떼뮤지엄 엄청 신기하고 즐거워하셨다. 미디어아트라는 단어를 어려워서 레이저 쏘는 곳이라고 말씀하시기는 하지만ㅎㅎ /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지로 추천! 주위에 부모님과 다녀온 친구들도 부모님들이 다 좋아하셨다고 말했음!
친구와 함께한 아르떼뮤지엄 제주 후기가 궁금하다면! (더 다양한 사진 有) ▼
'오늘은 온재 '
오늘의 기록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
아르떼뮤지엄 제주
* 이 글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