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에어프라이어, 미니오븐 홈베이킹
달달하고 맛있는 에그타르트 만들기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에그타르트 만들기에 실패한 경험을 가지고, 좀 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에그타르트 만들기 세트를 검색하다가 알게 된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세트'. 에그타르트 필링을 붓고 굽기만 하면 되고, 후기도 괜찮아서 후다닥 구매하였다.
그래서 오늘의 기록은 간단한 에어프라이어(미니오븐) 베이킹, 에그타르트 만들기이다. :)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홈베이킹,
맛있는 에그타르트 만들기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엄청난 크기의 박스가 도착했다. 생각보다 너무 큰 박스 크기에 옆에 있던 생수병과 비교해보았는데, 2L 생수병과 비슷한 높이였다.
스티로폼 박스를 열어보니 아이스팩과 드라이아이스가 있었던 흔적, 사은품으로 주신 화이트 펄,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세트 상자가 들어있다.
상자를 뒤집으면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세트 구성품에 관한 제품명, 내용량, 영양정보, 칼로리 등 제품에 관한 정보가 적혀있다.
제품명 : 프룻스타 에그타르트베이스
내용량 : 1kg(2,400kcal)
식품유형 : 소스(살균제품) / 가열하여 섭취하는 냉동식품
제품명 : 냉동타르트쉘
내용량 : 360g(1,361kcal)
식품유형 : 빵류 (가열하여 섭취하는 냉동식품)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세트와 같이 온 이것은 화이트펄이다.
"식감 좋고 칼로리도 낮은 화이트펄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라고 적혀있는 안내 종이도 같이 왔는데, 추천 레시피로 만들어 먹기에는 집에 망고소프트잼, 그릭요거트파우더가 없다. :( 과일주스, 차가운 우롱티, 얼그레이트도 없는걸.. 뭐 언젠가는 먹을 수 있겠지...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세트의 구성을 살펴보면, 프로스타 에그타르트 베이스 1kg과 에그타르트쉘 36개가 들어있다. 프로스타 에그타르트 베이스와 에그타르트쉘은 꽁꽁 얼어있는 상태로 도착했다. :)
나는 며칠 후 만들 예정이라서 사진 촬영 후 다시 냉동보관!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홈베이킹,
맛있는 에그타르트 만들기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세트, 프로스타 에그타르트 베이스 1kg에는 "냉장에서 해동하시기 바라며 기호에 따라 조리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냉동된 바 있으니 해동 후 재냉동시키지 마십시오."라고 적혀있다.
읭..? 해동 후 재냉동이 안된다면 저걸 한 번에 만들어야 하나..? 날을 잡아 한 번에 구워두고 먹고 싶을 때마다 2~3개씩 에어프라이어에 다시 데워서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
그렇게 나는 '에어프라이어와 함께하는 간편한 홈베이킹,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프로젝트'가 진행되기 전날 밤 냉장에서 해동해야 하는 에그타르트 베이스 1kg을 냉동실에서 냉장고로 옮겨두었다.
'에어프라이어와 함께하는 간편한 홈베이킹,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프로젝트' 당일 냉장고에서 에그타르트 베이스(에그타르트 필링)를 꺼내보니 약간의 살얼음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잘 녹아 있어서 손으로 꾹꾹 누르면서 얼음을 녹여준 후 진행하였다.
우선 에어프라이어(미니오븐 겸용이지만 아무리 봐도 에어프라이어 기능만 되는 듯함;)에 들어갈 쟁반에 종이호일을 깐다.
에그타르트쉘은 사전에 해동을 한다던지 다른 과정이 필요 없이 바로 냉동실에서 꺼내 사용하면 된다.
설명서에는 온도가 잘 전달되기 위해서 어느 정도 간격을 띄우라고 되어있지만, 36개를 구워야 하는 나는 시간이 없기에 상하좌우 간격을 맞춰 9개를 놓았다. (어차피 쉘이 담겨있는 은박접시 넘어서 부풀지는 않을 거기에..!)
나의 '에어프라이어와 함께하는 간편한 홈베이킹,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프로젝트'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라 아무 실수 없이 넘어갈 줄 알았는데, 처음부터 에그타르트베이스(에그타르트필링)을 너무 많이 부어버림..ㅋㅋㅋ
급하게 숟가락으로 수습했다. :) 에그타르트베이스(에그타르트필링)은 구울 때 부풀어 올랐다 가라앉기 때문에 에그타르트쉘을 꽉 채우게 붓지 말고 0.5~1cm 정도 적게 부어야 한다.!
그렇게 열심히 에그타르트베이스를 부어주고!
에어프라이어에 입장!
미니오븐.. 미니오븐이라고 했지만 에어프라이어 기능만 열심히 돌아가는 그대여★
각자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나 미니오븐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에는 170~180도의 온도에서 15분 이상 구웠다. 중간중간 구움색을 보면서 시간을 추가하여 구웠다.
'에어프라이어와 함께하는 간편한 홈베이킹,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프로젝트' 완전 대 성공!!
바삭한 페스츄리쉘에 달달 부드러운 에그타르트필링까지 달달한 에그타르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듯하다! 어린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듯하다. kfc에그타르트 정도의 달달함이랄까!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홈베이킹,
맛있는 에그타르트 만들기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 번외
나의 '에어프라이어와 함께하는 간편한 홈베이킹,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프로젝트'에서는 한 문제점이 있었는데, 만들다 보니 에그타르트베이스(에그타르트필링)가 5개 분량 정도 부족했다는 것이다.
레시피/설명서에 에그타르트필링을 붓기 전에 과일잼을 넣거나 하면 더 맛있는 에그타르트가 완성된다고 적혀있던 것이 생각이 났다. 나는 과일잼이 들어있는 것보다 생? 에그타르트를 좋아해서 일반 에그타르트만 구워서 그런 것일까? 아님 필링을 너무 후하게 듬뿍듬뿍 넣어서 구운 것인가..?
알 수는 없지만 남은 에그타르트쉘은 둬도 쓸 데가 잘 없을 것 같아서 집에 있던 딸기잼을 넣어서 구웠더니 생긴 건 화산 폭발처럼 생겼어도 맛은 후렌치파이 같은 맛으로 달달하니 맛있었다.
다 구운 에그타르트는 적당히 식혀서 친구들에게 선물 줄 것은 따로 포장하고, 나머지는 소포장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다. 사실 36개를 무의식의 상태로 먹다 보면 금방 다 먹을 수 있지만, 양심상 적당량으로 나눠서 얼려두었다가 먹고 싶을 때마다 에어프라이어에 다시 돌려서 먹어야지! :)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홈베이킹,
맛있는 에그타르트 만들기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 전체적인 후기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만들기 세트는 엄청 쉽고 간편해서 간단한 홈베이킹이라고 했지만, 홈베이킹이라고 하기에 민망할 정도로 간단했다. 냉동실에 있는 에그타르트베이스를 냉장고에 넣어 해동한 후 에그타르트쉘에 부어서 구우면 완성되는 것이니.. 그리고 심지어 맛도 좋다. 부드럽고 달달한 필링에 바삭한 페스츄리 쉘까지. (선물한 친구도 가족들이랑 나눠먹었는데 다들 맛있다고 했다고 후기를 남겨주었다)
36개를 한 번에 구우려면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냉동실에 쟁여두었다가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에어프라이어에 데워먹으면 되니깐 비상식량 쟁여두는 기분으로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에그타르트 밖에서 사 먹으려면 1600 ~ 2500원 정도 하는데 1개 1천 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렇게 맛있는 에그타르트를 먹을 수 있다니!
에그타르트는 따뜻할 때도, 차가울 때도 맛있어 왕창 구워서 선물하기도 좋음! 그리고 내가 만들었다고 하면 그때부터 나는 친구들 사이에서 제빵왕이 될 수 있다.ㅋㅋㅋㅋ
* 이 글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