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마트 /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
펜션에서 마실 물과 햇반, 음료수, 과자, 술 등의 먹거리를 구매하기 위해서 우리의 마지막 관광지 '한라산소주공장'과 가까운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하였다. :)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의 주차장.
우리는 토요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주차할 공간이 많이 있었다. :)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 매장이 있는 1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갔다.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는 1층으로 되어있는 마트이다. 대형마트라기보다는 동네에 있는 큰 마트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래도 있을 것은 다 있음!
무인계산대는 없었고, 직원분들이 직접 계산을 해주신다.
제주도라서 그런지 제주 천혜향과 한라봉이 과일코너 제일 앞에 있었다. 제주도니깐 이건 찍어야해!라면서 천혜향과 한라봉 사진을 찍었다.ㅋㅋㅋ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천혜향과 한라봉은 제주 지역에서 농가 및 조합원이 직접 생산한 품질 좋좋은 신선 상품이라는 안내문이 붙어있었다.
지역에서 직접 생산된 농산물을 소비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신선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지역 농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의 내부.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엄청나게 충격받은 것이 하나 있는데, 삼다수 생수가 엄청나게 저렴하다는 것이다. 아니 이게 무슨 일이야?!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외국에서 수입한 생수를 제외하고, 삼다수 생수가 가장 비싸거나 항상 비싼편에 속했다. 그런데 제주도에서는 삼다수가 엄청나게 저렴했다.!!! 대박! 산지직송의 저렴함인가?! 바다 건너오는 비용을 제외해서 저렴한 것인가?!
우리의 계획은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물, 햇반 등 펜션에서 먹을 기본적인 음식들을 구매하고, 회센타에서 회를 포장해서 숙소에 들어가는 것이었다.
그런데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를 둘러보던 중 판매하고 있는 회가 우리의 눈에 들어왔다. 회 상태도 좋았고, 판매대 뒤에서 직접 생선을 손질하고 있는 것을 보니 괜찮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우리는 회센타에서 포장하기로 했던 계획을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하나로마트에서의 회 구매 결과는, 성공적!
회가 쫀독하고 정말 맛있었다. :) 그리고 딱 회랑 초장, 와사비간장만 있어서 불필요한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아 담백해서 좋았다. 만약 다음번에도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 근처에 숙소를 잡는다면, 이 곳에서 또 회를 구매할 것이다. 재구매 의사 100% ! 회센타처럼 정신을 쏙빼놓는 반강제?구매나 가격을 너무 높게 부르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제주한림농협 하나로마트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101
* 이 글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