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것의 리뷰/먹어보다

울산/남구 삼산동 밥집 베트남음식 맛집, 에머이 울산점에서 쌀국수, 껌팃헤오(메뉴판 O)

by 온재 2022. 1. 24.
728x90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맛집, 밥집 

간단하게 먹기 좋은 쌀국수, 껌팃헤오 맛집 '에머이 울산점'


어메이 울산점은 내가 베트남음식이 먹고 싶을 때 자주 가는 곳이다. :-) 이번에는 오랜만에 엄마님과 울산 삼산동 데이트를 하던 중 한식, 중식, 일식 말고 좀 색다른 음식이 당긴다는 엄마님의 말씀에 나의 적극 추천으로 어메이 울산점을 방문하게 되었다!

오늘의 기록은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맛집, 밥집 '에머이 울산점'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맛집, 밥집 '에머이 울산점'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맛집, 밥집 '에머이 울산점'의 내부는 꽤 넓은 편이다. 이 사진은 식당의 가운데쯤에 앉아서 입구 쪽을 찍은 사진이다. 저 초록색 파티션?을 넘어서도 테이블이 있다. 그리고 식사 중인 분들이 있어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뒤편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다.

점심시간과 같이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만 아니면 자리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맛집, 밥집 '에머이 울산점'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맛집, 밥집 '에머이 울산점'

베트남 느낌이 뿜뿜한 식기★ 어메이 울산점에서는 물 대신 차를 주는데, 속이 따뜻해지는 느낌의 차여서 좋았다. 약간 보이차 같기도 하고.. 우롱차 느낌도 나고.. 무슨 차인지 잘 모르겠지만 맛있었다. :) 다음에 또 방문하면 무슨 차인지 물어봐야지!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맛집, 밥집 '에머이 울산점'

'마늘절임, 베트남고추, 고수를 기호에 따라 곁들이시면 쌀국수의 풍부한 맛을 더욱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라고 테이블에 안내문이 적혀있는데, 마늘 절임은 기본적으로 테이블에 올려져 있었고, 베트남 고추의 경우에는 피클?같은 밑반찬과 같이 가져다주신다. 그리고 고수는 필요하다면 직원 분에게 요청하면 된다. :)

어메이 울산점 '양지 쌀국수 Brisket Pho'

어메이 울산점 '양지 쌀국수 Brisket Pho'

하노이 스타일의 진한 육수와 에머이에서 특허 받은 생면으로 만든 베트남 전통 쌀국수

 

베트남 음식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쌀국수! 쌀국수 진심 너무 맛있어ㅠㅠㅠ  약 10년 전... 첫 가족 해외여행으로 베트님에 갔었는데, 그때 처음 먹어보고 그때부터 나는 쌀국수러버가 되었다. :-) 그래서 여기저기서 쌀국수를 많이 먹어봤는데, 내가 기억하는 베트남의 맛과 가장 비슷한 곳은 '어메이'였다. 그래서 여기가 나의 단골집이 되었다지~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 맛에 적당한 두께의 쌀국수면, 양파까지 뭐 하나 흠잡을 곳이 없이 너무 좋았다. 이번에 처음 어메이 울산점 양지 쌀국수를 드셔 보신 엄마님도 깔끔하니 맛있다고 하셨고, 엄청 조용조용한 친구도 맛있다고 계속 표현할 정도였다. 

어메이 울산점 '껌팃헤오 Fire scented pork rice'

어메이 울산점 '껌팃헤오 Fire scented pork rice'

불향 가득한 돼지고기볶음과 바삭한 양파 크러스트를 곁들인 덮밥

 

쌀국수만 먹기에는 조금 아쉬워서 우리는 쌀국수 1그릇과 밥 1개를 시켜서 나눠먹기로 해서 주문한 껌팃헤오! 볶음밥(허브 오일과 신선한 채소, 새우를 볶아낸 베트남 정통 볶음밥)이라는 메뉴가 따로 있어서 껌팃헤오라고 정확하게 불러줘야 할 것 같은 느낌..!

저 날아다니는 느낌의 쌀, 안남미! 역시 볶음밥은 안남미로 만들어야 더 고슬고슬한 느낌이 살아난다! 저 바삭한 크러스트랑 돼지고기랑 같이 한 번에 먹으면 너무 맛있다..! 진심 존맛..! 간도 딱 적절했다. 짭짤 고소한 느낌!

어메이 울산점 '넴Nem'

어메이 울산점 '넴Nem'

라이스페이퍼에 고기와 채소를 넣고 돌돌 말아서 기름에 튀긴 베트남식 만두

 

'튀긴 음식은 무엇이든 옳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튀기면 두배로 더 맛있지 않을까? :-)

라이스페이퍼가 원래 얇아서 그런지 바삭한 식감이 더욱 잘 살아 있었다. 바삭한 라이스페이퍼와 속재료인 고가, 채소와 너무나 잘 어울렸다. :) 겉바속촉이랄까?! 밀가루가 아니라 라이스페이퍼라서 더욱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어메이 울산점 '넴Nem'

넴을 찍어먹는 소스! 탕수육 소스처럼 걸쭉한 점도가 있는 소스가 아니라 액체 느낌이 가득한 새콤한 느낌의 소스이다. 넴 자체적으로 간이 되어 있어서 안 찍어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소스에 찍어먹으면 더욱 새콤달콤하게 먹을 수 있다. 나는 소스에 푹 담그듯이 찍어먹는 것이 좋았는데, 엄마님은 안 찍어 먹는 것이 더욱 맛있다고 하였다. :)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쌀국수 맛집 '에머이 울산점'

'에머이 울산점' 메뉴판 (2021.12 기준) ▼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쌀국수 맛집 '에머이 울산점' 메뉴판
울산 남구 삼산동 베트남음식 쌀국수 맛집 '에머이 울산점' 메뉴판

 


 

에머이 울산점

울산 남구 삼산로278번길 4 1층

영업시간 : 11:00 - 21:30

전화번호 : 052-257-7447

 

* 이 글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 #내돈내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