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것의 리뷰/먹어보다

냉동/오뚜기 불고기 맥스 피자 먹어본 후기 - 냉동피자 맛있게 먹는 조리방법, 간단한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간식 요리, 냉동피자 조리방법

by 온재 2021. 10. 23.
728x90

냉동식품 / 오뚜기 불고기 맥스 피자

냉동피자 맛있게 먹는 방법,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간식 요리


뜬금 없지만, 나는 피자를 좋아한다 :) 

​매번 시켜먹는 것은 취준생인 나에게 금액적으로 너무 부담되고, 최근에 먹었다며 가족들은 늘 같이 안먹어주기에... 무슨 방법이 없을까하다가 냉동피자까지 나의 영역을 확장시켰다. 

냉동피자는 먹고 싶은 양만큼 먹을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냉동피자들을 대부분 먹어보았고, 그 중에서도 나는 오뚜기고메에 정착하게 되었다. (그래도 새로운 냉동피자가 나오면 다 먹어봄ㅎㅎ) 그 이유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구매하기가 쉽고 맛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먹은 후기에 대하여 기록해보고자 한다.

오뚜기피자~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 오뚜기냉동피자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의 상자는 이렇게 생겼다!

오뚜기냉동피자의 크기는 지름이 25cm2~3인용이라고 되어 있다. 이건 누구 기준일까.. 도대체 1인분의 기준은 누가 정하는거지?라는 의문을 항상 품고 있는 나에게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도 의문을 안겨주었다.

사실 나는 이 피자를 혼자서 다 먹을 수 있지만, 양심에 찔려서 그러지 않고 있다.^^ 청소년, 성인을 기준으로하면 1판은 2인분용이라고 생각된다. 1인분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많이 배부르니깐!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 오뚜기냉동피자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 오뚜기냉동피자

상자의 각 옆면에는 유형, 원료명, 포장재질, 영양정보, 주의사항 등이 기록되어 있다.

유형 : 빵류(피자)/가열하여 섭취하는 냉동식품

원료명 : 밀가루 (미국산, 캐나다산), 피자치즈(외국산) 등

포장재질 : 폴리에틸렌(내면) 

영양정보 : 총내용량 396g / 150g당 360kcal

 

150g당 360칼로리이지만 총 칼로리는 955칼로리라는 점~!! 냉동피자 칼로리는 대충 900~1200칼로리 정도가 되는 듯 하다!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 오뚜기냉동피자

피자 상자를 뜯으면 비닐에 포장되어 있는 냉동피자가 나온다!

비닐을 뜯다가 사진 찍는 것이 생각나서 급하게 찍느라 비닐이 뜯겨있지만, 원래는 예쁘게 잘~ 포장되어 있다.

냉동피자 바닥면을 보면 4등분을 할 수 있도록 약간의 칼집이 내져있다. 그래서 약간의 힘을 준다면 쉽게 오뚜기냉동피자를 쪼갤? 수 있다. 냉동피자니까 원하는 크기만큼만 데워먹고, 나머지는 다시 냉동보관하면 된다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 오뚜기냉동피자

 

나는 보통 한 판을 반으로 쪼개서 요리?조리?한다. 요리조리한다~(죄송합니다__)

피자를 다 데운 후에 자르는데, 미리 자르지 않는 이유는 데우는 과정에 치즈가 바닥에 흘릴 수도 있고, 따뜻한 상태에서자르면 원하는 크기로 더욱 쉽게 자를 수 있기에 다 데운 후에 자르는 것을 추천한다.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 오뚜기냉동피자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오뚜기 냉동피자 상자의 뒷면에 여러가지 조리방법, 피자를 데우는 방법이 나와있다.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여서 제시한 방법대로 다양하게 냉동피자를 조리해보았는데, 그 특징을 간단하게 적어보자면 다음과 같다.

 

1.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에 냉동피자를 조리하는 방법은 제일 편리하다. 하지만 피자 도우의 바삭한 맛을 잘 못살린다. 바삭하게 할 수 있다는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보아도 다른 방법들에 비해서는 확실히 눅눅한 맛이 느껴진다.

2.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처럼 간편하게 할 수 있지만 크기가 항상 애매하다. 전자레인지보다 확실히 바삭한 도우를 살릴 수 있다. 조리 중에 뭔가 한 번 뒤집어서 익히고 싶지만 피자라서 그럴 수 없어서 아쉽다. 맛에도 뭔가 아쉬움이 조금 남아 있다.

3. 오븐

우리집에 있는 미니오븐에 에어프라이어 기능이 있어서 오븐에서 조리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 미니오븐을 이용하여 냉동피자를 조리해봤는데, 에어프라이어에서 느낀 그 뒤집고 싶은 마음을 채워주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4. 프라이팬

생각보다 이 방법이 맛있어서 신기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똥손인 내가 안태워먹고 무사히 조리를 마쳤다는 것이 신기했다. 그런데 혹시나 타지 않을까? 다 된건가? 위에를 조금 치즈가 익었으면 색을 내고 싶은데... 생각을 하면서 계속 지켜봐야하고 불조절에 이것저것 신경써야해서 조금 많이 불편한 방법이다.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 오뚜기냉동피자

위에서 말했던 것과 같이 나는 오븐을 이용해서 냉동피자를 조리하였다.

내가 생각하기로는 가장 맛있는 조리방법은 오븐인 것 같다. 원래 피자는 화덕에서 구워야 맛있어서 그런가? 확실히 파자의 아래, 위 모두 적절하게 익히고 색도 보기 좋게 익어서 그런지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았다.

만약 나에게 냉동피자 조리방법에 대해서 순서를 매겨보라고 한다면, 오븐 > 에어프라이어 > 전자레인지 > 프라이팬 순으로 말할 것이다.

오뚜기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맥스 피자/ 오뚜기 냉동피자의 맛은 역시! 확실히! 내가 믿고 먹는 오뚜기였다. 다른 회사의 냉동피자 중에서는 치즈가 너무 듬성듬성 있는 제품도 있었고, 밀가루 맛이 계속적으로 터벅하게 느껴지는 피자도 있었다. 하지만 오뚜기 냉동피자는 그런 것이 전혀 없이, 피자의 정석적인 느낌을 맛있었다. :) 무난무난하게 맛잇는 맛! 그리고 불고기피자가 아닌 콤비네이션피자도 있는데, 가족들의 투표로는 콤비네이션피자보다 불고기피자가 더 맛있다고 하였다. 나는 다 맛있어~ 근데 불고기가 확실히 좀 더 달달하기는 하다. 간장의 달달한 그 달달함!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서 아이들, 어른들의 간단한 간식으로, 그리고 어른들의 간단 술안주로도 딱 좋을 것 같다. 간단하게 맥주! 간맥하기 딱 좋은 안주이다 :)

 

 

 

오늘은 온재

'냉동/오뚜기 불고기 맥스 피자 먹어본 후기 - 냉동피자 맛있게 먹는 조리방법, 간단한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간식 요리, 냉동피자 조리방법'

기록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