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제주도/제주 가볼만한곳, 소품샵 '모이소' _ 선물 기념품 가게, 기념품샵 추천, 귀여운 선물 고르기, 재방문 의사

by 온재 2022. 5. 7.
728x90

제주도 가볼만한곳, 소품샵

귀여운 기념품 사기 좋은 가게 추천 '모이소'


 

뜬금없이 친구가 소품샵에 다녀오자고 했다. 소품샵에 별로 관심없는 친구인데, 먼저 소품샵/기념품샵에 가자고 하다니! 얼마나 괜찮은 곳이길래, 관심 없는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시켜 움직이게 만들었는지 궁금해서 친구를 따라 나섰다.

 

소품샵이라길래 번화가가 아닌 한적한 동네에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근처 버스정류장에 내리는 순간 '여기 뭐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주 소품샵 모이소는 엄청난 번화가의 골목에 위차하고 있었다.!! 한적한 동네에 있을 것이라는 나의 편견을 시원하게 깨주었다. :)

 

이번 기록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소품샵/기념품가게/기념품샵 추천 _ 모이소이다. !!!

 

제주도 가볼만한곳, 소품샵/기념품가게/기념품샵 추천 _ 모이소

제주도 기념품 사기 좋은 소품샵! 모이소는 건물이 살짝 이국적인 느낌과 센과치히로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멀리서도 '여기는 소품샵이다. 귀여운 것들을 가득가득 팔고 있다. 선물 사기 좋은 곳이다.'라고 느낄 수 있다.

 

제주 소품샵 모이소의 간판을 보면 ㅁㅇㅅ 자음만 표시하였다. 이것을 보니 엄청나게 유행했던 오징어게임이 떠올랐다. 무엇이 먼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글은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문자라는 것은 확실하다. :D 

 

제주 소품샵 모이소에서는 제주도를 주제로한 다양한 물건, 기념품들이 판매되고 있었다. 특히 하르방과 관련된 것들이 많았는데, 하나하나 다 귀여워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다. :)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파우치, 문구류나, 키링, 방향제 등 부피가 작은 것들이 대부분이라 함께 오지 못한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가볍게 선물할 수 있는 것들을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다.

 

팔찌, 반지, 목걸이 등 다양한 악세사리도 판매하고 있었다. 대부분 제주도와 관련된 것들을 포인트로 한 것들이라 더 의미있고 아기자기해보였다.

 

무지개해안도로 목걸이가 계속 눈에 밟혔는데, 줄이 튼튼해보이지 않아서 살포시 내려놓았다. :(

 

제주 소품샵 모이소에는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제주 느낌이 가득했다. 

내부가 넓은 편이 아닌데 여러 가지 물건들로 가득차있어, 어쩌면 복잡하다고 생각될수도 있을 것 같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이런 복작복작한 것들도 좋아해서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료 셀프 포장 서비스도 운영되고 있었다. 

종이봉투에 색깔 매직(마카)과 제주와 관련된 귀여운 스탬프로 직접 꾸밀 수 있는 곳이다. 기념품샵, 소품샵에서 이런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은 처음이었다.! 이러한 소소한 체험들이 작은 재미의 추억거리가 될 것 같은 기분에 나도 친구랑 열심히 포장지를 꾸몄다. :) (하지만 돌아가는 길에 비가 많이와서 다 찢어짐...ㅠㅠ)

 


내가 구매한 실팔찌, 사진은 없지만 제주 하르방이 그려진 귀여운 엽서도 같이 구매했다. :)


제주 소품샵 모이소 입구에 제주도 관광에 관한 정보를 엄청 귀염뽀짝한 그림과 글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모이소 근처 맛집 지도뿐만 아니라 제주 전체에 관한 관광지도 안내되어 있으니, 제주도 관광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이소 방문시 한 번 유심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제주도 가볼만한곳, 소품샵/기념품가게/기념품샵 추천 _ 모이소

+) 재방문 의사? 

 

귀여운 것들로 가득 차있어 복작복작한 느낌이 가득했던 제주 소품샵 모이소.

제주도에서는 같은 기념품도 가는 곳마다 다 다른 가격을 가지고 있기에, 비교하면서 합리적이게 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만 대부분 그렇게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 짧은 일정의 관광객에게는 숙소 근처라면 몰라도 방문했던 장소를 다시 방문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기념품샵, 소품샵, 기념품 가게를 찾게되는데 7일간의 제주 일정을 마치고 보니 모이소가 그런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가게들과 비교했을 때 저렴한 물건도 있고 비싼 물건도 있지만, 그 중간을 잘 찾을 수 있는 곳이라고 느껴졌기 때문이다. :) 

 

만약 내가 제주도에 다시 방문하여 제주시에서 가족, 친구, 연인을 위한 기념품 선물을 구매하게 된다면 나는 제주 소품샵 모이소를 다시 이용할 의사가 있다. :) 앞서 말했듯 가격적인 부분도 있고,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많아서 한 번에 구매할 수 있기에 조금씩 구매해서 매번 이동 중에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론은! 나는 제주도 기품샵/기념품가게/기념품샵으로 모이소를 추천하고, 가볼만한곳으로 결론!!

 

 


모이소

 

제주 제주시 신광로8길 14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

 

 

 

* 이 글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 #내돈내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