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것의 리뷰/먹어보다

경주/동궁원, 보문단지 근처 맛집 밥집 '신라정'에서 능이육칼국수 먹고 온 후기(메뉴판 있음)_ 주차장, 맛집추천, 아침식사 가능

by 온재 2022. 3. 15.
728x90

경주 보문단지 근처 밥집 맛집

건강한 음식들이 가득한 한식집 '신라정'


늦은 아침을 먹고 친구와 만나 경주박물관을 구경하고 나오니 2시가 넘어서 급하게 경주 맛집을 찾아보았다. 그러다가 경주 보문관광단지 근처에 물육회를 판매하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물육회는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라면서 찾아갔더니 브레이크 타임...

배는 고프지만 경주까지 와서 아무거나 먹을 수 없지! 그러니깐 근처에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의 식당에 들어가자! 해서 들어가게 된 경주동궁원, 경주 보문단지 근처 밥집 맛집 '신라정' / 메뉴판 사진은 아래에 있어요. :)

경주 보문관광단지 근처 밥집 한식 맛집 '신라정'

경주동궁원, 경주 보문단지 근처 밥집 맛집 '신라정' 은 정말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경주동궁원 바로 앞에 있으며, 경주 보문단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골목골목 식당들이 많은데 제일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로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경주동궁원, 경주 보문단지 맛집 신라정은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장이 어디 있는지 따로 찾아볼 필요가 없다는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위 사진은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해두고 카메라로 확대해서 뭐 파는지 보려고 찍은 사진이다.!

경주동궁원, 경주 보문단지 근처 밥집 맛집 '신라정'의 내부는 이러한 분위기이다. 밖에서 보는 것처럼 내부가 굉장히 넓다. 우리는 어중간한 시간에 방문하여 식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없었다. 그래서 코로나로부터 조금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

신라정 메뉴판 사진 ▲ (2022. 02 기준)

 

신라정은 메뉴가 다양했는데 모든 메뉴가 든든할 것 같은 느낌의 한식들이었다. 실제로 안내 문구를 보면 신라정에서는 경주식 육개장으로 한우 사골을 고아 국산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진한 고기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는 그중에서 특선메뉴인 능이육칼국수를 주문했다. 

 

기본 반찬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3가지이다. 3가지 반찬 모두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맛이라서 좋았다. :)

능이육칼국수 / 13,000원

 

능이육칼국수.. 국물이 진짜 최고였다. 친구랑 둘이서 아무 말 없이 열심히 먹었다.ㅋㅋㅋ

적당한 두께의 칼국수 면에다가 능이버섯을 먹으면 버섯향이 확! 느껴져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버섯의 풍미와 고사리와 파 등 여러 재료들의 조화가 너무 좋았다. 진심 맛있음!! 전날 술은 마시지 않았지만 찐한 국물에 해장되는 기분도 느낄 수 있었다.

 

먹다가 문득 너무 밥만 먹는 건가?라는 생각에 서로 한 마디씩 하는데, 말하면 상대방은 열심히 먹으면서 듣기ㅋㅋㅋ 다 먹고 나오면서 같이 먹은 친구가 자기 어릴 때 고모할머니께서 끓여주시던 맛이랑 너무 똑같아서 놀랐다고 말해서 나도 덩달아 신기했다. :)  

아침식사도 가능! 한우육개장, 능이육개장, 한우순두부, 능이순두부, 한우불고기, 제육볶음, 낙지볶음, 낙지덮밥, 불고기덮밥 맛집이라고 안내되어 있다. 여기저기 검색해 본 결과 특선 메뉴는 한 번씩 바뀌는 듯했다. 능이 철에는 능이가 특선메뉴에 오르는 것인가..? 

 

경주동궁원, 경주 보문단지 근처 밥집 맛집 '신라정' 만약 다음번에 이 근처에 오게 된다면 재방문 의사 있음! 경주동궁원 근처나 보문단지 근처에서 뭐 먹지..? 를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경주 보문단지 근처 밥집 맛집 '신라정'을 추천한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가게 내부도 넓고 깨끗했다.

 

메뉴나 음식의 맛이 특히나 부모님을 모시고 와도 좋아하실 것 같아서 블로그에 기록해두고 기억하려고 포스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 나는 추천!!

 

 

오늘은 온재, 기록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신라정

 

경북 경주시 북군3길 5

영업시간 : 매일 07:00 ~ 23:00

전화번호 : 054-746-6656

 

 

 

* 이 글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 #내돈내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