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것의 리뷰/먹어보다

울산/북구 매곡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 추천 _ 태번159 다녀온 후기 _ 베이커리 대형카페 빵맛집 / 와인 생맥주 (메뉴판, 주차장, 휠체어, 유모차, 아기의자)

by 온재 2022. 10. 3.
728x90

울산 북구 매곡 루프탑 카페 추천

커피, 음료, 와인, 생맥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 태번159 ' 


예전에 비해 울산 북구 매곡동에도 분위기 좋고 예쁜 갬성 가득한 카페들이 많이 생겼다. 

크지 않고 아기자기한 카페들도 많지만, 약간 허허벌판 느낌이 많았던 곳이라 그런지 주차시설이 잘 되어 있는 대형 카페들도 많다. 여기저기 도장깨기 하듯 카페 다니는 재미가 쏠쏠함! 🏃‍♂️🏃‍♀️

 

오늘은 생긴지는 좀 되었지만, 무슨 이유로인지 잘 가지지 않아 이제야 다녀와 본 울산 북구 매곡 카페 '태번159'에 대한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  

 

울산 북구 매곡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 추천 _ 태번159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빵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다. 👀

역시 대형 카페는 베이커리가 빠질 수 없지! 피자빵과 비슷한 친구들이 다양하게 있었고, 프레첼, 크루아상, 치아바타, 마스카포네 등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있었다. (다 맛있게 생김..ㅋㅋㅋ) 

 

울산 북구 매곡동 카페 태번159는 총 2층+루프탑으로 되어 있는데, 각 층마다 약간의 분위기가 다르다. 골라 앉는 즐거움이랄까?! 위 사진은 1층의 모습이다. / 주문하는 곳과 음료 받는 곳은 전부 1층에 있다. 

 

울산 북구 매곡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 추천 _ 태번159 메뉴

울산 북구 매곡 카페, 테번159 메뉴 (2022. 06 기준 ▲)

 

간결하게 메뉴판 사진만 딱 찍고 싶었는데, 계속 반사돼서 우리가 찍혔다..🤣 

뭐 이것도 나름 방문 인증샷이 되지 않을까 친구야..?ㅎㅎ 

 

태번159는 카페이기도 하지만, 커피뿐만 아니라 음료도 다양하고 와인과 맥주도 판매하고 있다. 

안주류도 따로 메뉴로 판매하고 있지만, 약간 짭짤한 소시지빵이나 피자 포카치아 같은 빵과 함께여도 맛있을 것 같다. ❣ 

 

울산 북구 매곡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 추천 _ 태번159

레드벨벳, 레몬, 당근, 말차 등 다양한 맛의 마들렌이 주문하는 곳 옆에 있다. 약간 마트에서 계산 줄 기다리면서 달달한 초콜릿 하나도 같이 계산하듯이 마들렌도 슬쩍 끼워서 같이 결제할 수 있다.🙄 난 그렇게 했다...ㅎㅎ 🙄🙄 

 

마들렌의 가격은 개당 2천원! 

 

정성껏 만든 주문제작 선물용 수제 버터 마들렌도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따로 카운터에 말하면 된다. :) 근데 위 사진처럼 영어로만 되어 있으면, 영어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조금 아쉬웠다. 

 

울산 북구 매곡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 추천 _ 태번159 2층

태번159의 2층은 1층보다 좀 탁 트인 느낌으로, 벽에는 각 종 유명 관광지의 사진이 걸려있다.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사이에는 다락방 느낌의 신발을 벗고 이용 하는 좌식공간이 있다.😎

 

* 2층부터는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다. 

 

울산 북구 매곡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 추천 _ 태번159 루프탑

옥상으로 옥상으로~ 태번159의 핵심 포인트! 루프탑!! 

너무 덥거나 춥지 않은 날 저녁 루프탑에서 와인이나 칵테일 한잔하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여기 왜 와인이랑 칵테일이랑 파는지 알겠구먼!! 😝 친구의 말로는 저녁에 이 흰 벽 쪽에 영화 같은 것을 틀어준다고 한다.  

 

※ 안전상의 이유로 13세 미만 어린이의 출입은 어른이 동반하여도 금지하고 있다. 

 

울산 북구 매곡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 추천 _ 태번159 음료 및 마들렌

울산 북구 매곡동 핫플 카페, 태번159 구경을 마친 우리는 2층 뉴욕 사진 밑에 자리 잡았다. 

따땃한 햇볕보다는 시원한 에어컨이 좋아..ㅎㅎ 

 

내가 일자로 세워두고 블로그에 쓸 거라면서 설렁설렁 사진 찍으니까, 친구가 정성 들여 사진을 찍어줬다.ㅎㅎ 

완전 인스타각으로 찍어줬어..🧡 예술혼을 불태워주신 마이끼리칭구 너무나 고마워요!! 

 

나는 말차 뭐였더라.. 하여튼 말차 음료를 시켰는데, 말차 스프레드가 완전 꾸덕꾸덕 가득가득 들어가 있고, 시럽 같은 것도 진한 말차 맛이어서 쌉싸름한 말차맛을 좋아하는 나에게 너무나도 즐거운 맛이었다.😋 하지만 끝으로 갈수록 입이 좀 텁텁하고 달았다.😅 그래도 맛있음! 다음에 가면 또 이거 먹을 거야~~ 

 

마들렌은 당근이랑 말차를 주문했다. 말차 마들렌은 위에 화이트 초코가 얹어져 있었는데, 뭔가 아쉽고 부족한 맛이었다. 당근 마들렌은 위에 얹어져 있는 것도 상큼한 레몬 느낌이었고 시나몬 맛도 적절해서 맛있었다. :)

만약 다음에 마들렌을 먹게 된다면 나는 당근 마들렌을 먹을 거야! 당케도 먹고싶당! 당근당근🥕🥕

 

울산 북구 매곡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 추천 _ 태번159 주차장

울산 북구 매곡 카페, 태번159 주차장 ▲

 

태번159는 주차장이 매우 넓은 편이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요즘 매곡동에 대형카페들이 많이 생겨서 여기저기 다녀보고 있는데, 여기만큼 주차장이 넓은 곳은 없었다.👍👍 진짜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듯!

 

 

울산 북구 매곡동 카페, 태번159의 전체적인 후기를 남겨보자면, 

'다음에는 친구랑 같이 뽀작뽀작 걸어와서, 여기서 맥주나 와인 한 잔 해야지! '라고 할 수 있겠다. 그만큼 대형카페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넓기도 하고, 분위기도 좋고 감성이 넘치는 곳이다. 그리고 2층 높이의 엄청나게 큰 트리가 있는데, 밖이 어두워지면 트리에 불을 켜준다. 예쁨!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2층이나 루프탑을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입구에 낮은 턱 하나를 제외하면  휠체어나 유모차의 접근성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 아! 그리고 아기의자도 있음!!

 

울산 북구 매곡동에 분위기 좋은 괜찮은 카페를 찾고 있다면, 가볍게 가는 동네 카페 느낌으로 가기에는 가격대가 있지만 요즘 이런 대형카페들의 가격들이 대부분 이 정도의 가격대라.. 나는 태번159를 추천한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듯!!  

 


태번159

728x90

댓글